네이버 최적화 저품질 기준에 대한 공부
네이버 알고리즘에는 두가지가 있음
리브라 알고리즘
지금 회원이 작성하는 글이 좋은글인지 유익한 정보인지 파악하는 알고리즘
스크랩,공감등행위가 리브라 알고리즘에게 좋다.
-> 최적화를 만들어 내는 엔진
소나 알고리즘
유사문서 동일한사진 사용 복사 붙여 넣기등 나쁜 문서를 걸러내는 알고리즘
-> 저품질을 만들어 내는 엔진
어떤 블로그를 좋아하고
어떤 블로그를 싫어하는가?
네이버는 검색회사이면서 광고회사이다.
때문에 광고성 블로그를 저품질 먹인다.
때문에 소나 알고리즘을 속인다면 광고 홍보를 적절히 할 수 있다.
예전의 지식이 지금시대에 쓰이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네이버 자체내에서 지식을 만들어 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진의 벡터값을 속여서 사진등을 작성하는 방법 이 있으나
네이버가 좋아하는 키워드
첫번째, 자신에게 돈을 벌어다 주는 키워드를 작성하는 블로그를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클릭되는 블로그를 좋아함 ( 맨아래 블로그 광고 링크)
두번째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를 위주로 작성한 블로그를 좋아합니다.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이지 인기있는 키워드가 아니다. 꾸준히 검색하는 키워드를 좋아함
예를 들어 아이폰7 에 대해 작성한다면 폭팔적인 키워드 유입이 될수 있어서 안좋은 지수를 받을 수 있음
비지니스 키워드가 아니고 상업성 키워드가 아닌것 이면서
사람들이 자주 검색을 하면서 네이버 광고를 클릭하는 블로그 글을 네이버에서 좋아함
이런 키워드들이 있습니다. 이웃활동 하나도 안하고 댓글 안해도 됨
두가지 주제로 나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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