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공부공부

택대리의 네이버 블로그 공부 - 키워드 & 사진



택대리의 네이버 블로그 공부 - 키워드&사진



<네이버 키워드의 명칭과 개념>

네이버의 키워드는 총 5가지로 나뉜다. 

1.리브라 키워드

2.비지니스 키워드 - 돈을 벌어주는 키워드 거의 1단 키워드를 말합니다.

3.1단 키워드

4.2단 키워드

5.3단이상 키워드


예시"  엔텔레콤 개통 방법 "

"안산 아파트 경매" -> 조금 센 3단 키워드

스케줄에 맞춰 1,2,3단키워드를 잡을수 있다.

하나의 글로 모두 잡는 방법이 제일 좋음

 

 

 

 

<비지니스 키워드 >

네이버에 돈을 벌어주는 키워드 거의 1단 키워드를 말합니다.

예> 보험 , 대출

맨위에 추천검색어 에 파워링크 파워 컨텐츠 비즈 사이트 뉴스 등으로 리스트가 나타난다.

자체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블로그, 카페 영역에서 거의 나오질 않음

 

1단키워드 이지만 광고대비 수익성이 좋지 않은 키워드는 비지니스 키워드가 아님

예> 휴지, 칫솔

연관검색어, 파워링크, 쇼핑 ,"블로그, 카페 "

 

<2단,3단 키워드이지만 비지니스 키워드>

비갱신형 암보험 - 추천, 파워링크, 등으로 도배되는것

오토바이 보험 - 추천검색어,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순

 

 

< 광고성이 짙은 키워드를 피해야 한다 >

비지니스 키워드를 피해서 작성해야 하는가?

리브라 키워드도 피해서 작성해야 한다.  - 추천, 후기, 리뷰, 맛집, 신용불량자, 대출, 요금미납자 등을 넣는 것은 피하자 제목에 꼭 피해야 한다.

 


< 네이버는 어떤 사진을 좋아할까? >

네이버 블로그는

 직접 찍은사진 > 자신이 만든사진 > 퍼온사진 > 캡처한 사진 순으로 좋아함

2008년도에는 사진 제목이 중요하긴 했으나 현재는 그렇지 않다.

사진의 벡터값 소스 크기로 평가함

사진을 긁어 올때 사진의 소스 가 남게 됨

 

업종에 따라 꼭 써야 할 사진이 있음

퍼온사진을 내가 만든 사진이다 라고 네이버를 속이는 방법

내가 만든 사진이다라고 만드는 방법

1. 네이버 툴바를 사용하여 네이버 편집기를 사용해서 편집함

2. 포토샵을 사용하는 방법  평도, 채도 ,등 하나씩 옮겨서 1 하나 하나에 다른 사진이 되어버림.

   

< 유사문서의 개념과 원리, 예방법 >

내가 글을 작성시 글을 올릴때 네이버 기존에 있던 글 40% 이상이 같으면 유사문서로 걸릴 확율이 크다. 예를 들어 작성한 10줄을 썼는데 4줄이 같다면 유사문서로 분류한다.

단어 어휘 문맥의 위치를 바꿔서 사용하면됨

유사문서 안걸리게 남 블로그를 베끼는 방법 - 다른사람의 글을 열고 그 옆에다 직접 문맥을 따라 작성하면됩니다.

 


( 밑에 공감 좀 눌러주세용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