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택대리라이프

택대리는 블로그 스킨 쇼핑중

택대리는 블로그 스킨 쇼핑 중

 

 




티스토리를 시작한이 이제 몇주가 지났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직접 구성을 할 수 있고 스킨을 이용하고 HTML /css를 이용해서 직접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점 이를 이용해서 구글 애드센스나 다른 광고드를 내 컨텐츠 내에서 구현할 수 있는 점들이 감동적입니다.


네이버는 정말...
나쁘네요 ㅋㅋ 양질의 컨텐츠 제작자(블로거)들을 모아놓고 결국엔 자기네들 밥먹고 살려는 광고비로 살고 있다니 뭐 공짜로 블로그를 운영할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좋긴 하지만 사용자들에게 좀더 많은 기회를 줄 수있다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구글도 역시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무한한 성장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모든 사용자들에게 컨텐츠 제종자들에게 구글의 수익을 나눠 준다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티스토리에서 몇일간 반응형 페이지와 웹 / 모바일 구분형 페이지에 대해 조사 해보았습니다. 거의 일주일동안 스킨에 대해서만 고민해보았습니다 어떻게 구현해야지 맞는것일까?


정리해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면:
1. 시대에 변화에 맞춰 기술이 진보하여 티스토리에서 구현이 가능하다
2. BUT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들과 마찰이 있다.
3. 로딩시간이 확실히 길다.
4. 아직 공식 반응형 스킨이 없기 때문에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5. HTML CSS / JAVA등의 언어를 이해해야 한다. 아놔 자바를 모르겠네여 ㅋㅋ
(반응형의 경우 광고 구현을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
6. 요즘 트렌드에 맞는 알흠다운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7. 검색시 모바일 / 웹화면으로 이중구현이 되어 검색 정확도가 분할된다.
주소의 경우 ptmazinga/tistory.com   / m.ptmazinga/tistory.com 이렇게 구분되는 단점
때문에 기본의 블로그 최적화가 되어 있는 분은 고민을 해보고 결정해야 한다.


티스토리 기본스킨을 사용하면!
1. 심플 가볍다. 정말 기능에만 충실하다
2.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기능이 사용이 가능하다.
3. 스킨위자드 기능을 활용하면 쉽게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4. 안타깝게도 택대리가 아는 언어인 HTML5 /CSS3 가 기본이 아닌 XHTML이 기본 코드이다.
5. 모바일용 스킨에서는 제한된 화면 구현만 가능하다.

 

결론!

일단은 반응형대신 일반 웹스킨을 사용하며

가볍고 심플한 티스토리 웹스킨을 받아 택대리 스타일로 변경하는것으로 결정!

 

 

그리고 마지막으로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또하나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백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와우!!

 



감사합니다! :)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