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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꾼택대리

네이버 검새광고의 지역 설정 및 택대리네 키워드 추출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18년 2월 8일, 네이버 검색광고의 그룹전략>지역전략 기능이 개선됩니다.

이용자가 위치하고 있거나, 관심을 보인 지역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광고가 노출될 지역을 보다 세분화하여 편리하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 전략을 수립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지역 전략 기능 개선]

 

■ 적용 일정 : 2018년 2월 8일 (목)

■ 적용 내용

1. 이제 네이버 검색광고의 지역 전략은 PC/모바일 구분없이 적용됩니다.

기존 PC지면에서만 적용되던 지역 전략이 모바일 매체까지 확대 적용됩니다.

필요한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합리적으로 광고 예산을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2. 지역 설정 단위가 '읍/면/동' 혹은 반경으로 확대 적용됩니다.

기존에 시/도 단위로 설정하던 광고 노출 지역을

​'읍/면/동' 단위로 설정하거나 특정 주소 기준 1km~20km 반경으로 총 100개 지역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좁은 지역으로 설정할 경우 광고에 노출되는 사용자가 줄어들고 이용자 위치의 정확도가 낮아져 광고 효과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광고 효과를 고려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적절한 단위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3. ​3가지 지역 설정 방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모든 지역 노출, ②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③ 광고 노출 지역 설정,

총 3가지 ​중 광고주님의 상황에 맞는 설정 1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notice_img_20180122 (1).jpg

 

지역 설정 방식

- 모든 지역 노출: 지역 설정을 하지 않는 경우 해당하며, 모든 이용자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광고주님께서 설정하신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 광고 노출 지역 설정: 광고주님께서 설정하신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합니다. ​

※ 알아두세요!

1. 별도의 설정 변경이 없을 경우 현재 설정되어있는 광고 노출 지역이 그대로 적용 됩니다.

광고주님께서 현재 설정하신 지역 설정은, 2월 8일 기능 개선 이후에도 별도의 변경 절차 없이 PC/모바일 매체에 그대로 적용 됩니다.

​따라서 현재 설정된 광고 노출 지역을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 미리 광고시스템에 접속해 광고그룹의 지역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notice_img_20180122_2.png

2. '국내 – 상세 위치 확인불가' 선택권이 추가 됩니다.

법적/기술적 한계로, 국내 일부 이용자의 상세 위치에 대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가 존재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에 해당하는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거나 노출 제외를 설정할 수 있도록 '국내 - 상세 위치 확인불가' 선택권이 추가됩니다.

※기존에 '대한민국 외' 지역을 노출 제외 지역으로 설정한 경우, '국내- 상세 위치 확인 불가'에 해당하는 이용자에게는 광고가 노출됩니다.

 

3. 상세 지역 보고서가 추가됩니다.

2월 8일 기능 개선 이후, 다차

키워드 목록 20180201 .xlsx

원보고서의 보고서 항목에 '상세 지역'이 추가 됩니다.

'상세 지역' 항목을 직접 선택하여 보고서를 조회하거나,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 >  [새 보고서 +] 에서 [지역>상세 지역] 을 클릭하여

기간별로 시/군/구 단위 지역별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노출 전략 설정 기능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검색광고 고객센터 (1588-5896) 또는 온라인 1:1문의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