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대리네 #인사동마늘보쌈
매출의 한계가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웨이팅이 생기고 고객님들이 기다리기 시작했습니다.
#인사동
이 면적의 가게에서는 아무리 열심해도 월ㅇ만원을 넘을 수가 없는 구조 입니다.
그래서 준비하기 시작 한 것이 택대리네 인사동 마늘보쌈의 #배달서비스 입니다.
일인가구 증가 및 혼자사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면 춘분히 승산이 있는 서비스라 생각했습니다.
은근 종로 일대에 수요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배달과 관련된 푸드테크도 많이 발달했더군요
고민했던 것보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어렵지 않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로 눈독 들인 곳이 바로고 입니다.
Barogo - 사업자들을 위한 당일배송
www.barogo.com
내일보다 오늘 배송 바로고는 당일 배송이 필요한 대한민국 사업자들을 위한 서비스
종로에 지사가 있어 인터넷으로 신청해봅니다.
몇일이 지났는데도 연락이 없어 다시 신청해봅니다 ㅋㅋㅋ
아나..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바로고에 대한 이미지 별로 안좋았는데
지점 방문하고서 급변합니다. 지점장님께서 미친 친절함이 있어서 ㅋ
좋은 파트너가 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그곳에서 배운것 하나 ㅋ
"강남의 경우는 점심시간 때 버거킹, 파파이스, 피자 등의 배달이 많다 "
배달 민족, 요기요 등을 사용해야만 매출이 나온다.
자세한 내용은 왠지 오픈하면 안 될것 같아서 정리하고
다만
택대리네 인사동 마늘보쌈 배달 서비스를 위해 고려 해 볼 것을 정리해봅니다.
1. 배달 포장은 어떻게 할 것인가
2. 포장 비용은 얼마나 들 것인가?
3. 포장기계는 어떤 것을 사용할 것인가?
4. 배달 수요는 어떻게 예측할 것인가?
5. 어떤 상권까지 배달이 가능한가?
6. 배달 비용은 어떻게 부담 할 것인가?
7. 홍보는 어떻게 할 것인가?
8. 비용정산은?
9. 누가 관리 할 것인가?
10. 주문은 어떻게 받는가?
11. 배달 됩니다 포장됩니다 홍보 는?
12. 가게 내부에 안내는?
13 온라인 홍보는?
14. 전단지 작업은?
15. 스카치테이프로 붙일것인가? 자석으로 고급스럽게 만들 것인가?
등등등
적다 보니 끝이 없네요. ㅠ
하나하나씩 직접 경험해가면서 만들어가야죠!
아 정말 할일 많네요 ㅋㅋ
결국 한번 셋팅해서 몇 번하다보면
밥먹듯이 쉬운 일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그때까지 익숙해져 가는 과정이
얼마나 걸릴지 직원분들이 얼마나 흡수 할 수 있을지가
문제인 것 같습니다.
모든 비지니스 사업은 아주 조금씩 조금씩 변해가면서
최적점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이 이런작은 음식점에서도 적용되는 듯
싶습니다.
from 신한은행에서 배움
'인사동 마늘보쌈' 카테고리의 다른 글
#09 인사동마늘보쌈 방문 고객님의 메세지 (0) | 2017.04.19 |
---|---|
#08 그릇하나 바꿨을 뿐인데 (0) | 2017.03.15 |
#06 the sool company (더 술 컴퍼니) (0) | 2017.03.02 |
#05 막걸리만들어야징- 찾아가는 양조장 정보 (0) | 2017.03.01 |
#04 인사동마늘보쌈 2016년 결산 (0) | 2017.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