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주식공부-핸즈코퍼레이션
방송에도 나왔고 매출도 좋고 실적도 좋은 기업인데 상장후에 조정받고 있으니
관심가지면 좋을듯 주식하면서 느낀것 하나 실적 좋은 기업은 무조건 한번은 오르더라 .
따라서 관심 대상으로 두어야 함!
계절주라고 위닉스 작년부터 들고있 다 몇일전에 팔았는데
팔자마자 오르고 ㅠ
봄 테마주 : 삼천리자전거, 하나투어 , 위닉스
다음년도에 꼭 다시 들어가야겠음
핸즈코퍼
9,000원지지선을 보고 분할 매수
PBR 0.65 도 좋음
but (현대기아차그룹, GM, 폭스바겐, 크라이슬러)자동차시장이 박살날것같은데 테슬라에 납품하면 안대나? ㅋㅋ
핸즈코퍼레이션 www.handscorp.co.kr
기업개요
1972년 3월 설립된 동사는 글로벌 알루미늄 휠 제조업체로서 완성차 제조업체에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형태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거래 업체는 현대기아차그룹, GM, 폭스바겐, 크라이슬러 등이 있음
고급차량 및 SUV차량을 중심으로 대형 휠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PVD 도장 방식을 통해 기존 크롬휠이 가진 광택 등의 특징과 거의 유사한 제품을 생산하며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 기술을 개발하였음
자동차 튜닝 산업 성장에 발맞추어 핸즈프라임 브랜드를 런칭하였고 OEM 제품과는 달리 디자인과 성능이 강화된 제품을 소량 생산하고 있으며 시장 진입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을 주최/주관하고 있음
차량 경량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가벼운 소재인 마그네슘 휠이 주목받고 있으며, 불안정한 마그네슘 용탕 문제를 해결한 저압주조공법으로 마그네슘 휠 생산이 가능하여 시장선도업체로서 높은 경쟁력을 갖춤
매출구성은 알루미늄 휠 및 금형 68.14%, 알루미늄 휠 및 기타 31.45%, 부산물 및 임대수입 0.41% 으로 구분
출처 : 와이즈에프엔
"핸즈코퍼레이션, 고객 다변화로 수익성 확보" - 신한
한국경제 2017.03.17 07:55
신한금융투자는 17일 국내 1위 자동차용 타이어 휠 업체인 핸즈코퍼레이션에 대해 "고객 중 현대·기아차 비중이 2013년 65.3%에서 2016년 50.4%로 낮아졌다"며 "GM 르노닛산 폭스바겐 등 고객 다변화로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호평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되지 않았다.
이 증권사 정용진 연구원은 "글로벌 Top 10 완성차 업체 중 7개 업체에 납품 중"이라며 "이는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인데 수주를 감안하면 향후 폭스바겐쪽 매출 증가로 2018년 현대·기아차 비중은 40%까지 내려갈 것"으로 전망했다.
정 연구원은 또 자동차 경량화가 가속화되면서 타이어 휠 소재가 기존 스틸에서 알루미늄으로 바뀌고 있어 가격 상승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매출 중 대형 휠(18~20%) 비중은 2015년 32.5%에서 2016년 37%로 높아졌다"면서 "2017년은 40%를 웃돌아 평균 판가가 전년보다 5%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5%와 14.2% 늘어난 7109억원과 68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는 "2017년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4.8배로 국내 타이어 업체 평균 8배 및 국내 자동차 부품 업체 평균(6~7배)을 밑돌고 있어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 매력이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다만 오는 6월1일 보호예수 종료에 따른 오버행 부담(지분 15.99%)은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정 연구원은 덧붙였다.
(가) 시장의 특성
자동차용 휠은 사용되는 소재에 따라 스틸 휠과 알루미늄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초기부터 사용되어 온 스틸 휠은 철을 주
원료로 제조되며, 알루미늄 휠은 90% 이상의 알루미늄이 포함된 알루미늄 합금(alloy)을 이용하여 제조됩니다. 알루미늄 휠은 원가경쟁력을
제외하고는 스틸 휠 대비 우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완성차 제조업체들은 신차에 알루미늄 휠을 장착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휠은 1980년대부터 일반 승용차의 옵션 사항으로 판매되기 시작하였습니다. 2000년대부터는 알루미늄 휠이 일반사양으로 채택되기 시작하면서 알루미늄 휠의 대중화가 시작되었습니다. 2010년대부터는 세단, SUV 뿐만 아니라 경차에도 알루미늄 휠이 기본사양으로 채택되기 시작하면서 알루미늄 휠 장착률은 약 70%에 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알루미늄 휠은 차량의 세그먼트에 따라 장착률이 다른데 픽업트럭, SUV 등 대형 승용차는 다른 중소형차량이 비해 높은 알루미늄 휠 장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1) 가격변동추이
당사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알루미늄 휠 제품의 가격변동추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단위: 원/EA) |
구분 |
2016연도 (제45기) |
2015연도 (제44기) |
2014연도 (제43기) |
내수 |
55,532 | 60,421 | 49,841 |
수출(로컬) |
48,896 | 50,903 | 43,888 |
직수출 |
51,121 | 50,046 | 50,198 |
[지역별
매출액] |
(단위: 백만원) |
구분 | 2016년 | 2015년 | 2014년 | |||
---|---|---|---|---|---|---|
국내 | 284,008 | 41.9% | 348,761 | 51.6% | 317,671 | 55.3% |
미주 | 143,027 | 21.1% | 133,913 | 19.8% | 128,082 | 22.3% |
유럽 | 167,447 | 24.7% | 112,888 | 16.7% | 56,898 | 9.9% |
아시아 | 82,591 | 12.2% | 80,683 | 11.9% | 71,993 | 12.5% |
합계 | 677,073 | 100.0% | 676,245 | 100.0% | 574,643 | 100 |
(3) 시장점유율
당사가 속한 휠 산업에 대한 공신력 있는 시장 조사자료가 부족하여 정확한 휠 산업의 시장점유율은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당사는
휠 산업에서 생산능력 기준 국내 1위, 글로벌 6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판매경로
당사에서 생산하는 대부분의 제품은 완성차 제조업체를 상대로 직접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출 물량 중
북미 GM 向 제품의 일부는 당사의 미국 판매법인인 HANDS USA Corp.를 통해 GM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품 | 거래처 | 최종 수요처 |
신차용 휠 | 현대차, GM그룹, Volkswagen, 르노닛산그룹, Chrysler, Ford |
현대차, GM그룹, Volkswagen, 르노닛산그룹, Chrysler, Ford |
현대위아, 현대글로비스 | 기아차, 현대차 유럽법인, 현대차 인도법인 | |
A/S용 휠 | 현대모비스 | 일반 소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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